본문 바로가기
  • 수고했어~ 오늘도!
가볼만한곳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곳 '공룡알화석산지'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바람처럼 다녀오세요~

by 더연한커피 2022. 11. 6.

방문일자 22.10.16

특별히 가고 싶은 곳은 없는날
드라이브하러 갈만한 곳
찾고 계시나요?

공룡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
진짜 공룡발자국을 보여주고 싶으신가요?
오늘의 추천 여행지
'공룡알 화석산지'
입니다

 

전망대풍경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방문자센터안내

천연기념물 제 414호 화성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

  • 개방시간- 오전 9시~ 오후 5시 (동절기: 오전 10시~ 오후 5시)
    입장가능시간: 4시 30분까지 (이후입장불가)
  • 개방일- 화요일~일요일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 연휴
    우천 시 입장 불가
  • 입장료- 무료
  • 주차안내- 대형 20대 중소형 60대,
    장애인 주차칸 2칸
  • 대여- 휠체어, 유모차 무료 대여(신분증 제출)
  • 문화 관광해설사 운영(7일 전에 미리 전화로 신청 )
    문의전화:(031-5189-3805)

  • 소요시간: 약 1시간 소요
    산책로 길이: 1.527m
  • 화석산지 전체 면적: 15.9㎢

 

  • 주의사항
    여름: 햇볕이 뜨거우니 선크림 및 모자를 챙겨주세요
    겨울: 바람이 많이 부니 외투 두껍게 준비해 주세요

 

 

방문자센터

공룡알 화석산지
주차장에서 바라본 방문자센터
방문자센터
방문자센터입구

방문자 센터에서 휠체어와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센터안
코리아케라톱스

작은 전시관으로 코리아 케라톱스의 알과

뼈 화석 등의 복제품이 전시 및 설명되어 있습니다

 

 

공룡알화석 산지

안전
자전거, 킥보드, 등 드론비행 금지

방문자 센터 맞은편에 화석산지 입구가 나옵니다

01
입구
입구
입구철문

이곳이 입구입니다
뱀과 벌이 많이 출몰 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저도 다니면서 뱀은 못 봤지만 곤충은 많이 본 것 같네요

안내도
안내도

입구로 들어가면 작은 포토존과 안내도가 나옵니다

'도시는 미술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유튜브를 통해 오디오 가이드가 재생되니
데이터가 넉넉한 분들 들어보세요

 

입구포토존
입구 포토존
무지개 길
나무데크 길

이제 이 길을 따라 쭉~ 걸어갑니다!

 

길가에 핀 풀
길 주변 풀

길 주변에 빨간 풀이 자라 있는데 무슨 식물인지 정말 궁금했답니다
어떤 분은 해초라고 캐 가시는 것 같던데
그럼 안되겠죠?

빨간풀
신기방기 빨간풀

 

주변
주변 살피기

주변에 이렇게 억세와 풀들이 자라 있답니다
날이 맑았으면 참 좋았을 것 같아요
답답할 때 산책 겸 오시면 어떨까요?

 

오징어게임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보셨나요?

아버지는 이 게임을 아시더라고요~

저는 잘 모르는 게임이지만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땅따먹기
땅따먹기 인가요?

이 놀이는 아는데 이름이 생각 안 나네요

초등학교 다닐 때 많이 했는데

여기서 보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땅이 질거나 발이 빠질 것처럼 보이는데

생각보다 많이 단단하고 보드랍더라고요

 

사실 이곳은 원래 바다였는데 물을 막으면서 

이렇게 물빠진 펄만 남았답니다

 

중간지점

코리아케라톱스
꾸러기케랍톱스 코리요 친구들
안내판
코리아케라톱스 안내판
발굴자료
화석산지 발굴자료
포토존
공룡친구와 사진 한방

중간지점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라솔과

포토존

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전망대 풍경
전망대풍경

주위 풍경을 보다 넓게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맑았다면 정말 속 시원할 것 같지 않나요?

 

이제 절반은 왔으니 좀 더 가볼까요?

비행기
나는 드론 아니고 비행기

열심히 걷다 보면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데요,

하늘을 보면 드론 친구가 날고 있습니다

정찰 드론인 것 같은데 자동 경로 지정이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이 드론 친구와 부딪혀 사고가 날까 봐 드론 비행 금지 구역인 것 같습니다

 

평택 미군부대에서 뜬 비행기인지 낮게 날더라고요

 

중간중간 나무 벤치가 설치되어 있으니 힘들면 쉬다 가세요~

 

목표지점
목표지점으로 추정되는 곳

가다 보면 이렇게 목표지점으로 추정되는 곳도 보인답니다

엄청 멀어 보이는데 가다 보니까 금방 가더라고요

(사진은 잘 안 보여서 가까워졌을 때 찍었어요,)

 

가다가 천막이 보이면 거의 다 온 거랍니다

사람이 많아서 천막은 못 찍었네요,

 

공룡알 화석을 찾아봐요
공룡알 화석을 찾아봐요

길가에 설명판도 설치 되어 있습니다

 

공룡알화석
공룡알 화석

두둥! 드디어 공룡알이 있는 곳이 나왔네요

저는 보면서도 뭐가 공룡알이지? 했습니다 ㅎㅎ

 

아이들은 요리조리 잘도 찾더라고요

 

바위
둥지

 

끝

이곳이 바로 종착지입니다 

1.250m나 걸었네요

 

공룡알 이 있는 바위를 중심에 두고 빙~ 돌게 되어 있어요,

 

누드바위
누드바위

알이 보이시나요?!!

저도 드디어 알을 찾았답니다~

무명섬
무명섬

여기에서는 세 가지 타입의 알이 발견됐다고 하네요

 

여기서 빙~ 돌아서 다시 입구로 나가면 된답니다


마치며

어떤가요?

제가 최대한 자세히 제가 본건 다 찍는 스타일이라

글이 많이 긴데 끝까지 보셨나요?

여기까지 봐주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공감 ♥로 발자국 남기고 가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 돌고 방문자 센터까지 오는데 1시간이 안 걸린 것 같아요,

걸음 걷는 속도에 따라서 소요시간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듣는 풀벌래 소리가 참 좋았답니다

ASMR 찍을까 생각 했으니 말 다했죠,

짧게 나마 올려 드릴께요, 소리가잘 들렸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음 글은 여기 오기 전에 먹은 맛집 에 대해 올려 드릴게요

가실 일 있으면 꼭! 먹어보세요!!

모둠생선찜
모둠생선찜

2022.11.24 - [먹을거리] - [경기도]화성맛집추천 "전주토속음식점"(한식)

 

[경기도]화성맛집추천 "전주토속음식점"(한식)

가족들과 방문날 22.10.16 화성에서의 점심 식사.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이곳으로!! 놓치면 못 찾아먹는다는 끼니 우리 함께 성공적인 식사를 해봅시다! ♬무엇을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

petty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